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스타크래프트 프로게임단 유니폼 순위 (주관적)

본문











알고 있지 않은가?


나 스타크래프트 오타쿠인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그래서 게이머만 아니라 유니폼에 대해서도 민감하다.


특히 게임단 이미지는 유니폼에서 결정되는데


그리하여 주관적인 평가로 프로게임단 유니폼에 순위를 결정해보고 싶다.








1위

프로리그 09-10 / kt 롤스터








두말 할 것도 없이 1위.
이 당시 kt롤스터가 성적이 압도적으로 좋은 것은 물론이고

거의 최초로 유니폼에 올블랙을 사용함으로써 돋보이게 됐다.










무엇보다 카리스마를 증폭시키는 디자인이 한 눈에 들어왔다.

특히 이영호가 이 유니폼 입고 경기하는 모습은 지금 봐도 참 간지나더라.

kt롤스터의 빨간 마크와 검정색 배경은 잘 어울린다.








2위


2005 ~ 2006 / kt 매직엔스


그리고





2006 ~ 2007 / sk t1



강팀이라 그런지 디자인이 하나같이 잘 빠졌음.
유니폼 만든 회사도 퓨마랑 아이다스 ㄷ ㄷ ㄷ

사실 sk t1은 전성기 시절 파란색 유니폼은 유명하지만
디자인이 빼어난 건 빨간색인 듯.
지금 입어도 전혀 촌스럽지 않다.











3위


2005 ~ 2006 / 팬택앤 큐리어스



고민 많이했다. 팬택앤큐리어스 유니폼과 sk t1 초창기 유니폼 사이에 말이다.

두 유니폼 모두 목쪽 깃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지만

밋밋한 sk t1 초창기 유니폼보다 팬택 유니폼이 더 시원하게 보이고 간지가 나는 것은 사실.

참고로 저 유니폼 별명이 반달곰 유니폼이었을껄?




나머지 팀은 다.... 고만고만해.....










그렇다면 반대로 별로인 유니폼 디자인은?








1위

2010 - 2011 / stx소울


개인적으로 stx소울은 좀 실험적인 패션 디자인을 진짜 많이 택했다.
조끼도 하고 좆끼니진도 해보고....
하지만 진짜 최악은 와이셔츠 유니폼.

지금도 와이셔츠로 게임단 유니폼 하는 곳 단 한곳도 없음

단 한곳도




2위

이스트로





내가 이스트로 팬이지만 다른 게임단과 비교하면 너무도 유약해 보인다는 평가를 피할 수 없었다.

안그래도 전체적으로 선수들 나이도 어린 편이고 프로리그 순위도 하위권,

유니폼까지 약해보이니 약팀이라는 이미지를 증폭시켰다. 이스트로는 유약한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서 성적이 좋던가 아니면 유니폼 디자인이 바뀌어야하는데...

참 아쉬운 팀이야






진짜 스타일리쉬한 게임 스타일, 천재지략가라는 신희승 정도 되서야 간신히 살릴 정도임


신희승은 어떠한 게임단 유니폼을 입어도 잘 어울릴 듯







결론은 유니폼은 카리스마와 강해보이는 간지가 나야함


간지 최고 >ㅁ<



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